사설놀이터추천

북런던더비 캐리하던 놈은 먹튀리스트 어디가고 이상한 놈이 뛰더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본문

차붐 수비는 잘해 근데 공격적인 먹튀리스트 재능이...

차붐 3미들일땐 수비에 집중하면 되서잘하는데 2미들일땐 수비+빌드업까지 해야해서 이도저도 아니게됨

포트나이트야..

얘를 보고 수비능력은 좋다 그러는데, 개인적으론 그 수비도 첫시즌 분석당하기 전까지의 착시로 인한 과대평가된거라고 봄. 3선지역으로 날아온 공중볼 경합도 엄연한 '수비'고, 공 소유한 상대한테 피지컬적으로 강하게 붙어서 시야와 패스각 좁히는 것도 엄연한 '수비'고, 활동량과 민첩성으로 동료 뒷공간 커버하는 것도 엄연한 '수비'고, 더 느슨하게 보면 패스길 막힌 4선 라인이나 3선 파트너 쪽 풀어내는 것도 상대 압박에 대한 '수비'라 할 수 있는데 얜 그런 모든 상황들에서 정말 아무 짝에 쓸모가 없음. 그냥 잘게 치고 들어오는 전진 드리블 커팅 원툴인 하이라이트 영상용 축구선수.

방식의 차이라고 생각함 공중볼이야 이건 어쩔수 없고 피지컬이 딸리다보니 피지컬을 이용한 수비는 후달리는데 상대가 볼 소유하기 이전에 미리 차단하는 머리로하는 수비는 잘한다고 생각함 하이라이트 영상용 축구선수라기엔 4백 공미쓰던 테타 초기에 아스날 이달의선수 타고 그랬는데.. 피지컬이랑 공격능력이 떨어져서 3백에는 좀 답답할진 몰라도 공미나 수미쓰는 3미들쓰는 포메이션에선 더 잘할거라고 생각함

EOB 경로차단이 나쁘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떨어지는 피지컬을 감수하고 상쇄할만큼 뛰어나다고 생각하진 않음. 차라리 최근폼은 훨씬 유틸성 뛰어난 세바가 토레이라보다 경로커트도 더 잘함. 4백 공미면 4231말하는 거 같은데, 난 그거야 말로 토레이라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봄. 토레이라를 쓰면 역삼각형 미드 구성이 사실상 불가능해지고, 공미 한명에 절대 의존하는 축구가 강제됨. 특히나 3선 파트너가 반드시 필요한데, 단점 명확한 토레이라의 파트너는 공중볼 경합이 가능해야되고, 경기 조율 빌드업이 가능해야 되고, 개인 수비능력도 갖춰야 되는데, 이 세가지가 되는 파비뉴나 페르난지뉴 같은 선수가 있으면 역으로 토레이라를 쓸 이유가 없음. 그냥 역삼각형하지. 얘는 직접 전진해서 침투하는 능력이나, 90분 내내 경기장 전부 커버하며 미친듯이 뛸 수 있는 체력이나, 크랙들 다 잡아먹을 정도의 압도적인 수비스킬이나, 경기 조율능력 같은 걸 키우지 않는 한 계륵일 수 밖에 없다고 봄.

쟈카 토레이라 외질 라인업에서 아스날 이달의선수 수상한거부터 나는 그 자리에서 증명했다고 생각함 오른쪽을 인버티드로 써서 피지컬적으로 도움 많이 받아 전술적 수혜가 있었긴 했는데 전진드리블 커팅원툴은 전혀 아니라는 말을 하고 싶었음 어느 선수건 꽉찬 6각형이 아닌 이상 제한적이고 장단이 있는건데 단점들만 열거해서 후려칠필요가 있나 싶음

EOB 물론 내가 좀 세게 후려친 걸 수 있고 좋게 보는 팬은 속상할 수 있는 건 이해하는데, 님 댓을 봐도 킹달의 선수 말고 당당히 말할 수 있는 추가적인 장점 얘기가 없음. 6각형만 답이고 나머지 하나만 빠져도 쓰레기다라고 얘기하는 게 아님. 어느 선수나 장단 있는건 나도 아는데, 그걸 감안해도 토레이라는 장점이랑 활용도가 너무 제한적임. 대충 떠오르는 동포지션에서 요구되는 능력들인 피지컬, 체력, 공중볼 처리, 전진능력, 빌드업, 침투, 중거리, 침착성, 카드관리, 전술소화력, 내구력, 커버, 주력, 테클, 예측 정도 중에 테클이랑 예측말고 장점이 뭐가 더 있는지 모르겠음

갠적으로 딥라잉을 제외하곤 수비형 미드필더에게 빌드업,전진능력,침투,중거리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마이너스는 아닌 능력이라고 생각함 더군다나 이러한 능력은 주로 파트너로 나오는 쟈카가 해주고 있어서 토레이라는 쟈카의 단점을 보완하면되지 굳이 저런걸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함.. 다른능력이야 피지컬적인 요인 말고는 평균이나 평균 이상은 된다고 보는게 제 생각인데 제가 토레이라를 높게 치는것도 있어서 님 처럼 생각하는것도 이해하고 존중하겠습니당.. 여튼간에 저도 수비능력이 토레이라한테 꿇리지도 않으면서 피지컬도 평균은 되었던 코클랭도 결국 다른 한계들 때문에 팔려나갔던거 보면 얘도 라리가나 세리에쪽에 팔고 자금 충당했으면 하네유 그나마 라카제트, 무스타피랑 같이 몸값좀 받을 수 있는 애라서

EOB 저도 이 의견에 많이 동의함

EOB저 역시 님 의견 존중함. 어쨋든 값 넉넉히 받아서 아스날은 리빌딩하고, 토레이라도 향수병 얘기 그만 나오는 데서 행복축구하면 좋겠음

나도 이 공중볼 경합에 비중이 클거라 생각했지만 인터뷰나 칼럼같은거 보면 그냥 [email protected] 개념으로 보는 경우가 있더라. 어차피 세컨볼을 가지고 가는거라 크게 이걸 선수들에게 바라지 않는것 같음 물론 피지컬적으로 전술 구성한 감독들은 그렇지 않고. 어떻게든 그런 부분에서 이점을 가져가려고 하니까 말이야. 토레이라를 두고 이야기 하는건 아님.

HuckC 경기 내내 주도하면서 자기팀 3선 지역에서의 공중볼 경합상황 자체를 자주 만들지 않는데다 주변에 든든한 장신 센터백도 있는 강팀들은 덜 중요할 수도 있겟지만, 실점 46%를 세트피스로 주는 병신팀 아스날에선 공중볼 경합할 수 있는 한명이 눈물나게 아쉬워서라도 얘 못씀.

전력외 선수죠 뭐 그러면 어차피 출전 시간이 다 말해주는것 같은데.

진짜 토레이라는 에메리 픽이였을 뿐인거 같음.....

아르테타 전술에선 전혀 안맞는거 같음

오버헤드킥 꽂던게 엊그제같은데..

결국 제일 욕먹던 자카만 사람인가? 

베니막스레온랄프 세바요스는여

그래도 세리에 다시가면 잘할듯

나름 국대주전인데.. 아르테타하에서는 힘들듯

닭집전 오버헤드 넣을때 너무 사랑스러웠는데 지금 상황에선 플라미니 2기때처럼 걍 파이팅 넘치는것만 돋보임

역시 해답은 자카였음 

정어리마스터 토트넘이 지금 필요한 인재인데

야마도리 무버러지는 키 185넘는 멀대홀딩아니면 안씀

누나나살어 무버지가 185넘는 멀대홀딩 누구썼었지?

마티치말고 기억이 안나는데

누나나살어 마켈렐레 캄비아소가 185가 넘었나!?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안전공원


+ 안전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