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놀이터 주소

내 아내와 장인어른, 그리고 처남은 원벳동물 모두 리버풀 팬이다. 때문에, 내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많은 우승컵을 들어올렸던 그 세월동안 그들은 고통을 받았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본문

리버풀은 환상적인 포백과 환상적인 골키퍼, 세계 최고의 공격 원벳동물 트리오를 데리고 있으며, 상대를 숨막히게 하는 압박 전술과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멘탈리티를 가지고 있다. 리버풀 선수들은 이길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매 경기 피치를 밟으며, 설령 골을 먹히더라도 이런 믿음을 절대 잃지 않는다. 이는 우리가 맨유에서 지니고 있었던 마음가짐이다. 우리에게 알렉스 퍼거슨 경이 있다면, 리버풀에게는 위르겐 클롭이 있다. 


펩 과르디올라와 클롭은 정말 훌륭한 감독이다. 선수들은 두 사람을 바라보며 "저 사람 아래에서 뛰고 싶다"고 생각할 것이다. 16살 때, 나는 올드 트래포드로 거취를 옮겼다. 맨유에서 뛰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나, 그만큼이나 알렉스 퍼거슨 아래에서 뛰고 싶었다. 제이미 캐러거와 스티븐 제라드는 내게 퍼기에 대해 묻곤 했고, 나는 그들이 퍼거슨 아래에서 뛰어보고 싶어한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었다 - 물론, 맨유 소속으로는 아니겠지만 말이다.


나는 클롭을 보며, 같은 감정을 느꼈다. 리버풀 소속만 아니라면, 나도 클롭 아래에서 뛰어보고 싶다. 잉글랜드 국가대표 팀 캠프에서, 선수 생활의 황혼기에 접어든 나는 항상 조던 헨더슨에게 클롭이 선수들에게 어떤 주문을 내리는지 물어보았다. 왜냐하면 다른 팀 선수들이 봐도 클롭은 조던에게 다른 감독과는 다른 모습을 이끌어내고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전술적인 부분에서 말이다. 조던은 전술적 역량이 대단한 브랜던 로저스와도 함께 했었지만, 클롭은 조던을 한 단계 더 성장시켰다. 조던 뿐만이 아니다 - 클롭은 리버풀 선수들 모두를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레벨으로 성장시켰다. 


리버풀은 앞으로 두 경기 내에 우승을 확정지을 것이다.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클롭은 분명 선수들에게 최대한 빠르게 우승을 확정 짓자고 얘기할 것이다 - 내가 감독이라면 그랬을 것이다 - 3주 내로 다시 리그가 중단될 수 있으니, 현실에 안주하는 모습을 보이지 말자고. 무슨 일이 일어나도 우린 챔피언이고 아무도 이를 뺏어갈 수는 없을 거라고. 클롭은 그렇게 얘기할 것이다. 


클롭은 리그 우승을 확정 짓자마자, 바로 다음 시즌 우승을 위해 칼날을 갈고 닦는 유형의 감독이다. 장담컨데, 그는 다음 시즌 팀 스쿼드에 이름을 올릴 두 세 명의 어린 선수들을 염두에 두고 있을 것이다. 클롭은 그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고 싶어할 것이며, 마지막 몇 경기에서는 팀 핵심 선수들에게 휴식을 줄 가능성도 있다. 다음 시즌이 금방 개막하기 때문에 핵심 선수들의 휴식기간이 2주가 아닌 3주가 된다면, 다음 시즌에 돌입하는 리버풀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안전공원


+ 안전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