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놀이터 주소

어림도 없지 커티스존스 하비엘리엇 해외배팅업체 네코 윌리엄스 딱 대 ㅋㅋ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본문

안전놀이터 주소 

리버풀 경기를 자세히 보면, 특정 몇몇 선수들이 공을 해외배팅업체 잡았을 때만 리버풀 공격수들이 상대의 뒷 공간으로 달려간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조엘 마팁의 발밑에 공이 있다면 살라와 마네는 침투 움직임을 가져가지 않지만, 버질 반 다이크가 공을 가지고 있을 때는 스타트를 끊는다. 트렌트와 조던 헨더슨 또한 공의 소유권을 가지고 전방 공간을 바라볼 때, 살라와 마네가 바로 침투 움직임을 가져가는 선수들이다. 반 다이크와 트렌트, 그리고 헨더슨은 롱 패스 능력이 굉장하다. 


리버풀 식 압박 전술의 밑바탕에도 신뢰가 있다. 공격수들은 자신들이 압박하러 올라갈 때, 다른 선수들 - 미드필더 혹은 센터백 -  또한 상대를 압박하기 위해 라인을 올릴 것이라고 믿고 있다. 만약 공격수들이 전방 압박을 가하는데 다른 선수들이 라인을 끌어올리지 않는다면, 피치 위에서 상대가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은 커지고, 빈 곳도 많아지게 된다.


리버풀처럼 상대를 압박하려면, 팀원 중 누군가가 상대 지역에서 소유권을 잃었을 때, 3초 내로 팀 선수 전원이 각자의 움직임을 바로 가져가야 한다. 상대를 재압박할 때 첫 번째, 두 번째 선수는 소유권을 다시 가져오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세 번째, 네 번째 선수까지 압박을 한다면 대개 소유권을 가져올 수 있다. 상대 입장에서는 정말로 힘이 드는 플레이 방식이며, 시티 역시 이러한 전술을 잘 활용한다. 이런 팀들의 경기를 보면, 공격 진영에서 공을 돌리고 있을 때, 센터백까지 하프 라인에 올라와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빌드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소유권을 잃었을 때 다시 압박을 가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가끔씩 이런 전술은 거세게 달려오는 상대 팀의 빠른 선수들에게 공을 뺏길 수도 있다. 하지만 거의 모든 경기에서, 특히 안필드에서 그리고 리버풀 선수들의 뒤를 받쳐주는 관중들 앞에서, 클롭의 리버풀을 상대하는 건 정말 끔찍한 일이다. 리버풀이 소유권을 잃더라도 피르미누가 압박을 가하고, 살라가 압박을 가하고, 마네가 압박을 가하고, 후방 지역에 있는 선수들 - 헨더슨, 나비 케이타 혹은 풀백과 센터백까지도 - 까지도 압박을 가해, 상대 진영에서 다시 공을 뺏어내는 장면을 많이 봤을 것이다. 리버풀은 그러고서 또 다시 공격한다. 다시 소유권을 뺏어와도 상황은 똑같다: 공간을 찾으려고 주위를 둘러보지만 공간이 없고, 리버풀 선수들은 압박해들어온다. 정말 숨막히는 순간이다. 결국 상대 선수는 다시 소유권을 내주고, 골을 먹히고, 그리고 경기는 끝나게 된다.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안전공원


+ 안전놀이터